플랫폼 산업의 시대, 준비된 스타로니아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 21-09-06
- 조회59회
- 이름관리자
본문
그렇다면 크고 작은 기업들이 본인들만의 플랫폼을 만들려고 하고 많은 플랫폼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되는 배경은 무엇일까요? 각기 다른 관점의 요인이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선도 ICT (정보통신기술)기업들이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확대하여 기업의 다음 단계로의 성장을 도모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급진적이고 혁명적인 성장에 힘입어 플랫폼 구축과 활용이 더욱 활발하고 편리해졌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맞추어 다양한 사람들이 더욱 많이 활용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면서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취합되는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동시에 기술 혁신으로 인해 제품 수명의 주기가 과거에 비해 단축되었습니다. 이는 과거의 소품종 다량생산의 개념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생산에서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만들며 플랫폼의 필요성을 더욱 부각하였습니다.
즉, 플랫폼은 공통의 요소 한가지만 기반이 된다면 다양한 산업이 모여서 함께 융화되어 새로운 제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무대도 되고, 다른 서비스와의 연계를 도와줄 수 있는 무형의 서비스 기반도 될 수 있어 그 활용도와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대한민국의 브랜드 컨설턴트의 대가라고 불리우는 김회장은 ㈜스타로니아의 브랜드 가치를 11년 전부터 “별들의 숲"이라는 의미로 성장시키고 있었고, 최근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런칭시켜 기업 이름과 화장품, 호텔, 리조트, 골프장 등의 브랜드로도 스타로니아를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스타로니아의 김승규 회장은 이미 4차 산업의 가장 핵심적인 사업은 불편 한 걸 편리하게 바꿔주는 아이디어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개인이나 기업이 미래를 이끌고 간다는 걸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김회장은 스타로니아의 계열사로 ㈜셀톡스를 설립하여 다양한 건강 관련 서비스, 제품 등을 공유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아시아 청년 지주회사를 설립하여 (재)아시아태평양 청년재단과 함께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사업도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도 기획하고 있습니다.